[세척TIP] 다반향초향로&양초&분자향로&스틸라이프&갓향로 공지사항 - 본도공방
게시판 상세
  • 제목 [세척TIP] 다반향초향로&양초&분자향로&스틸라이프&갓향로
  • 이름 본도공방
  • 첨부파일
  • 비밀번호


본도공방의 향[인센스]관련 물건의 세척에 대한 문의가 많아 '세척TIP'을 드립니다.

아래는 본도공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이며, 저마다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에 참고만 해주시면 됩니다.


---


가. 다반향초 향로&다반향초 양초

1. 다반향초 향로를 물과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용해 그을려 뭉쳐진 부분들을 지워냅니다.

2. 다반향초 향로의 작은 홀에 맞는 '연관솔'을 이용해 그을려 뭉쳐진 부분들을 제거한 후 다시 물로 씻어줍니다.

3. 물기를 닦아내지 않고 가볍게 털어낸 후 일반적인 티셔츠의 천(원단 보루/보루방)에 광택제를 엄지 손톱만큼 뭍혀 원을 그리듯 전체 광택을 냅니다.

4. 마음에 드는 광택이 나올 때까지 '3'의 방법을 반복합니다.

5. 다시 물로 씻어 주시면 깨끗해지며, 반드시 물기를 닦아내셔야 합니다. 황동에 수분을 그대로 두면 변색이 옵니다.

6. 광택제를 사용하면 더 좋지만, 없어도 크게 상관없으며 '3', '4'는 건너띕니다.

7. 위 과정들을 너무 힘을 줘서 세척을 하시면 황동이 휠 수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나. 스틸라이프 인센스 버너&갓 향로

1. 스틸라이프와 갓 향로는 스테인리스 스틸과 알루미늄로만 제작된 스틸 소재의 물건으로 부드러운 천(원단 보루/보루방)과 식기 세척제(퐁퐁)만을 이용해 씻어냅니다.

2. 수세미를 이용해 세척하지 마세요. (스틸라이프에 있는 미세한 헤어라인이 뭉그러지며, 알루미늄 아노다이징에 스크래치가 납니다.)

3. 파이프의 안쪽은 홀의 지름에 맞는 '연관솔'을 이용해 씻어줍니다.

4. 다시 전체적으로 물로 씻어주신 후 깨끗히 닦아주고 비스듬히 세워 그늘에 말려줍니다.

5. 참고로 본도공방에서 스틸라이프를 포장할 때는 천장갑을 끼고 합니다. 사람의 체온과 미세한 피부의 수분으로 스테인리스 스틸에 자국이 남거든요.


다. 분자향로

1. 다반향초 향로와 같은 방법이며, 여기에 1가지 방법이 추가됩니다.

2. 45도는 '면봉'에 물을 뭍혀 닦아냅니다. 면봉은 나무같은 딱딱한 면봉이 좋습니다.

3. 면봉에 청소&기름때 제거에 좋은 가정용 '세척제'를 뭍혀 닦아내는 방법도 있습니다.

4. 본도공방은 핸드메이드 가구도 제작하는 곳으로 일반 가정에는 없는 '미네랄 스프릿(희석&세척제)'을 면봉에 뭍혀 닦아내기도 합니다.

5. 참고로 분자향로의 45도 C컷은 아래쪽(향을 꽂는)에만 있습니다.

6. 위 과정들을 너무 힘을 줘서 세척을 하시면 황동이 휠 수가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


여기까지 본도공방이 알고 있고,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입니다.

본도공방에서 광택은 '드레멜' 전동공구에 '양모'를 물려 광택을 냅니다. 일반천으로 광택을 내는 것과 비슷하지만 전동공구를 사용하면 시간과 노동이 단축됩니다.

아래는 위 방법으로 본도공방이 쓰고 있는 연관 제품들입니다. 참고해주세요. (다이소같은 곳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관련 제품 URL

수세미 : '(주)한국타미나 화인다목적수세미'로 네이버 검색/쇼핑탭에서 보기

연관솔 : '연관솔'로 구글검색/이미지탭에서 보기 (연관솔은 보통 여러 지름을 한 세트로 판매를 합니다.)

광택제 : 'V텍 연마광택'으로 네이버 검색/쇼핑탭에서 보기

천 : '원단 보루'로 네이버 검색/쇼핑탭에서 보기

세척제 : '세척제'로 네이버 검색/쇼핑탭에서 보기

미네랄 스프릿 : '미네랄 스프릿'으로 네이버 검색/쇼핑탭에서 보기

면봉 : '나무면봉'으로 네이버 검색/쇼핑탭에서 보기

전동공구 : '드레멜'로 네이버 검색/쇼핑탭에서 보기 (또는 전동드릴을 응용)


---


연관솔은 세면대, 실리콘&스틸 빨때 등의 안쪽을 세척할 때 많이 쓰입니다.

가정에 하나 쯤 구비해두시면 여러모로 쓸모가 있습니다. 연관솔은 아주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여러 종류가 있으니 사이즈를 확인 후 구매를 해주세요.


이떻게 보면 세척 및 연마같은 방법들은 사람의 손으로 할 수 밖에 없는 수작업입니다.

시간과 노동을 들인 반복적인 세척은 물건을 더욱 깨끗해보이게 합니다.


댓글 수정

비밀번호

/ byte

비밀번호 확인 취소